6.25 전쟁 69 주년을 맞으며 질 수 밖에 없었던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 대한민국 정체성을 지켜낼 수 있었던 데에는 5가지 기적이 있었다.

어제 글에서 첫 번째 기적을 적었으니 오늘은 두 번째 기적을 살펴보자. 유엔군이 참전하여 북한군의 침략을 막아낼 수 있었던 기적이다. 유엔군 참전이 왜 기적인가? 유엔군이 공식적으로 참전하려면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의 결의가 있어야 한다. 안전보장 이사회에는 상임 이사국 5 나라가 있다. 이들 5 나라들 중에서 한 나라라도 반대하면 참전 결정을 할 수 없다. 그들 5 나라 중에는 소련이 있다. 소련이 절대로 참전에 찬성할 수 없다. 그런데 북한군의 침략을 물리치기 위하여 유엔군 참전을 결정하는 회의에 기적이 일어났다. 소련 대표가 참석치 않은 것이다.

소련이 그 중요한 회의에 당연히 참석하여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모두들 알고 있는데 예상을 깨고 소련 대표가 나타나지 않았다. 회의 시작 시간이 지나도 소련 대표가 나타나지 아니하자 나머지 4 나라로 회의를 열었다. 4 나라는 만장일치로 참전을 결의하였다. 지금까지 그 회의에 소련이 참석치 않은 이유가 밝혀지지 않고 있다. 심지어 어떤 분은 소련 대표가 설사로 못 왔다는가 하면 비행기 연착으로 못 왔다고 하기도 한다.

그러나 아직까지 정확한 이유를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그 이유를 확실히 안다.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도우신 것이다. 나는 확신을 가지고 그렇게 믿는다.

두레국제학교
두레국제학교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