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모스, 과기부 주최 2019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 1에 선정

코드모스 제작사 로지브라더스는 2019 온라인 코딩파티 컴퓨팅 사고력 부문에 ‘코드모스’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공동주최로 열리는 ‘2019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1’은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체험하고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에 처음 도입된 컴퓨팅 사고력 부문에는 5개 컴퓨팅 사고력 영역을 종합해 잠재력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코드모스 컴퓨팅 사고력 테스트’가 선정되었다. 

로지브라더스는 아이들이 게임처럼 사고력을 측정하고 향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코드모스 테스트가 오픈 하루 만에 수천명 이상의 이수자 돌파하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고력 수치를 모바일로도 테스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로지브라더스는 컴퓨팅 사고력의 다양한 요소 중 자료처리, 추론, 추상화, 일반화 그리고 자동화 영역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사고력 테스트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컴퓨팅 사고력 측정 후 실시간으로 상대적인 수준을 파악하여 결과 그래프를 제공하며 이러한 사고력 테스트 기능을 통해 추후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교육방식 또한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제작사 로지브라더스는 이미 2017년부터 천재교육 밀크T에 코딩 모험 서비스를 공급하며 15만명의 유저를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2018년 EBS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 2에 EBS와 협업하여 뚜앙의 코딩파티 콘텐츠를 제작, 지난해에는 50만회 플레이를 기록했다. 

코드모스는 사고력 테스트 외에도 게임코스, 학습 코스 등 총 500개 이상의 미션이 준비되어 있어 선생님 없이 1년 이상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컴퓨팅 사고력과 코딩의 기초 개념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것이 코드모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코드모스를 통해 학생들은 학교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사고력 위주의 코딩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교과 학습 능력도 성장시킬 수 있다. 

현재 코드모스 홈페이지에서 ‘2019 온라인 코딩 파티 시즌 1’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행성 올 클리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코딩 파티 기간 무료로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코드모스를 이용하는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딱딱하게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퀴즈처럼 풀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방식이다 보니 아이가 문제를 해결하면서 신나했다며 스스로 생각하면서 자기주도 학습 능력도 길러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