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SBS파워FM ‘붐붐파워’ DJ 붐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특집 오프닝 멘트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보호에 대해 이야기하며, ‘재사용’과 ‘재활용’ 그리고 빈용기보증금제도에 대해서 소개했다.

'2019 캠퍼스 리월드 챌린지' 포스터
'2019 캠퍼스 리월드 챌린지' 포스터

 

이날 ‘붐붐파워’ 오프닝 멘트에서 DJ 붐은 “환경도 지키고 돈도 벌고 이런 걸 안 할 이유가 없다” 라면서 청취자들에게 빈병보증금인 ‘소주병 100원, 맥주병 130원’을 소개했다.

이어지는 멘트에서 ‘이제 쓰레기를 줄이는 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임을 강조하면서 가정마다 재활용을 통해 쓰레기를 줄이고 특히 빈병재사용을 통해 살림이 보탬이 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일이 있겠냐면서 청취자들의 재활용과 빈용기보증금제도의 참여를 유쾌하게 유도하였다.

‘붐붐파워’는 매일 오후 SBS파워FM에서 오후 4시에 방송된다.

한편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정회석, 이하 “유통지원센터”)는 오는 7월 14일(일)까지 ‘빈병재사용의 통한 빈병보증금제도 실천’과 ‘재활용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발족한 대학생 서포터즈인 “2019캠퍼스리월드챌린지(Campus ReWorld Challenge 2019, 이하 2019캠리챌)”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원순환으로 열어가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모임인 “2019캠리챌”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오는 7월 14일(일)까지 유통지원센터(KORA)가 운영하는 ‘2019캠리챌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ablog)를 통해 온라인 참가 지원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