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효의 세상이야기 [제 2.685회]

오늘은 황토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생기력

황토의 기력(氣力)은 생명의 氣로써 인체에 매우 유익하다. 황토방에 누우면 몸이 가뿐한 것은 生氣力 때문이다. 우리 몸의 氣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해독력

강알칼리성의 시멘트 독(毒)을 없애준다. 시멘트로 양생되는 과정에서 강알칼리성은 완전히 굳을 때까지 약 25~50년 동안 강알칼리성분이 누출된다. 인체의 나쁜 독(毒)인 과산화지질을 중화(中和)시켜준다. 

습도조절력

습도가 높을 때 습기흡수를, 건조시 습기 발산을 하는 자동습도 조절력이 있다. 

온도조절력

바깥의 더운 열기를 막아주며, 날씨가 추울 때는 반대로 온기를 발산시킨다. 

통풍력

살아 숨쉬는 방으로 공기를 순환시킨다. 시멘트로 된 바닥은 통풍이 되지 않아 장마철에 축축해지면 곰팡이가 서식한다. 

열효율성

축열 작용이 높아 난방비가 절약된다. 

생명력 

황토1g에는 2억마리의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이 있는 바, 이것은 황토가 살아 숨쉬는 물질임을 말한다. 생물이 숨을 쉬듯 황토도 생물처럼 숨을 쉰다. 

흡수력  

음식냄새, 담배냄새 곰팡이냄새 등 기타 유해한 냄새를 신속히 흡수한다. 

항균력 

곰팡이 및 인체에 유해한 각종 균류의 서식을 방지한다. 

개.보수력 

시멘트와는 달리 개.보수력이 좋아 건축물의 사후관리에 아주 좋다. 

건강성  

고율의 원적외선 방사로 노화방지, 혈액순환 촉진, 스트레스해소, 피부미용, 신경통, 요통, 만성피로 회복에 아주 좋다. 전자파 차단 및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로 유해 전자파를 차단한다. 

이상과 같이 황토는 살아있는 생명에게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필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운동을 하다 정신을 잃었던지 일상생활 중에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정신을 잃은 사람에게 황토를 물에 섞어서 먹이면 5분내로 소생한다고. . .

오늘도 주위에 있는 황토를 잘 활용하여 건강에 도움을 얻는 좋은 금요일이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자연치유사/1급건강관리사
자연치유학과/ 교수 박철효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