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산의 어려운 경제위기에서 소상인들의 자발적인 가맹점 확보 노력과 홍보를 통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공동체 의식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시에서 추진하는 군산사랑상품권이 가맹점이 10,000호를 돌파하여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소상인의 소득증대를 하고있다.

시는 지난 5일 군산사랑상품권 10,000호 가맹점을 방문해 가맹점 지정서와 스티커,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10,000호 가맹점은 수송동에 위치한 깻잎두마리치킨으로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새내기 청년 창업 소상공인이다.

작년 5월부터 가맹점을 모집한 이후 약 1년여 만에 10,000호점을 돌파한 군산사랑상품권 가맹점은 시에 큰 의미가 있다.

상품권의 할인율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주는 인센티브 환급제도를 통한 상품권의 인기도 한 몫을 했지만, 군산의 어려운 경제위기에서 소상인들의 자발적인 가맹점 확보 노력과 홍보를 통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공동체 의식이 이제는 군산의 골목 어디에서나 우리의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결과를 불러 일으켰기 때문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10,000호점의 가맹점이 되어준 깻잎두마리치킨 (대표자 김호)에게 감사드리며, 상품권 가맹점 경제적 효과가 객관적으로 확인된 만큼 업체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사랑상품권은 지금까지 발행하던 종이류 상품권과 더불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올 9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제 골목화폐로 자리매김한 군산사랑상품권은 대기업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업 등을 제외한 음식점, 병원, 시장 등 골목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며,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한단계 더 높은 골목상권을 꿈꾸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