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ÜV SÜD Korea와 휘경공업고등학교가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TÜV SÜD Korea와 휘경공업고등학교가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TÜV SÜD Korea와 휘경공업고등학교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행사는 TÜV SÜD Korea 아카데미 사업 총괄 양박준 상무와 휘경공업고등학교 추교수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휘경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TÜV SÜD Korea는 24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휘경 공업고등학교와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고전압 전기차 안전기준의 정립과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독일 규격과 실무에 기반한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장 및 교육 시설을 공유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TÜV SÜD Korea 아카데미 사업 총괄 양박준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이 좋은 실습환경에서 보다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산학협력의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휘경 공업고등학교 추교수 교장은 “전기차 등 미래형 자동차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지금, 휘경공업고등학교도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기자동차 안전과 관련된 고전압 교육이 필히 선행되어야 하는 이 시점에 TÜV SÜD Korea와 같은 기관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TÜV SÜD Korea는 3월 독일법규를 기반으로 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레벨 1 & 2를 론칭했다. 자동차 정비사, 부품개발 종사자, 전기차 전문서비스업 종사자 등 고전압 전기차 안전지식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레벨 2 과정은 비활전 상태의 전기작업 실습이 병행되며 휘경 공업고등학교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TÜV SÜD Kore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