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NFT로 나만의 주소 이름 사고 판다

BORA가 파트너사인 격자주소 서비스 기업 인포씨드와 블록체인 기술인 NFT를 접목하는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BORA가 파트너사인 격자주소 서비스 기업 인포씨드와 블록체인 기술인 NFT를 접목하는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 대표 이승희)’가 파트너사인 격자주소 서비스 기업 인포씨드(Infoseed)와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접목하는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포씨드가 제공하는 격자주소(GridAddress) 서비스는 지구를 746조 개의 1m X 1m 단위 작은 사각형 격자로 나누고, 사용자가 본인이 원하는 격자에 ‘대한민국.최고.식당’과 같이 3개의 문자로 구성된 나만의 주소명을 생성할 수 있다. BORA와 인포씨드는 새롭게 생성된 모든 주소명을 NFT로 변환해 각 주소명마다 디지털 자산으로서 고유의 가치를 부여하고 이를 BORA의 블록체인에 기록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나만의 주소명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이 소유한 주소명을 다른 사용자에게 판매하거나 교환, 구매가 가능해진다. 

인포씨드의 격자주소 서비스는 기존의 주소보다 정확하게 위치를 표시해 건물 입구, 공원 내 벤치 등을 목적지로 배달 음식을 주문하거나 산이나 바다 등 야외 활동 중 조난당했을 때 구조 요청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푸드트럭과 같이 주소가 없는 가게들도 쉽고 편하게 주소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인포씨드 심창섭 부사장은 “인포씨드는 BORA 플랫폼에서 격자주소 디앱(Dapp)을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이번 NFT 기술 협업을 통해 BORA 토큰으로 주소를 거래할 수 있는 ‘주소마켓(Address Market)’ 기능을 구축하고 있으며 위치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특정 장소에 찾아가면 BORA NFT로 변환된 아이템을 획득하는 ‘디지털 자산 보물찾기’ 서비스도 함께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BORA 이승희 대표는 “디지털 자산에 희소가치를 부여하는 블록체인 기술 NFT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어서 “이번 협력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BORA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게임, 음악, 의료, 교육, 부동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도 NFT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BORA 플랫폼 내 화폐인 BORA Shell(쉘)과 함께, 새롭게 도입되는 화폐인 BORA NFT의 이름을 일반 유저가 직접 만들어 주는 네이밍 이벤트도 26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심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의 NFT 이름을 선정해 BORA Token(토큰)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밍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ORA Ecosystem 홈페이지 또는 BORA Medi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