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디컬 관리 분야 전문 기업인 Medix와의 파트너십 통해 AIA 고객들에게 향상된 헬스케어 서비스 공급하고 치료 결과 향상시켜

(왼쪽부터)조나단 스턴버그(Jonathan Sternberg, Medix), 스튜어트 스펜서(Stuart Spencer, AIA), 재키 챈(Jacky Chan, AIA), 응켕후이(Ng Keng Hooi, AIA), 시걸 아츠몬(Sigal Atzmon, Medix), 마크 손더스(Mark Saunders, AIA), 데이비드 젤처 교수(Prof. David Zeltser, AIA)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조나단 스턴버그(Jonathan Sternberg, Medix), 스튜어트 스펜서(Stuart Spencer, AIA), 재키 챈(Jacky Chan, AIA), 응켕후이(Ng Keng Hooi, AIA), 시걸 아츠몬(Sigal Atzmon, Medix), 마크 손더스(Mark Saunders, AIA), 데이비드 젤처 교수(Prof. David Zeltser, AIA)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AIA그룹은 글로벌 헬스 매니지먼트 기업인 Medix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아태지역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아태지역 AIA 고객들을 대상으로 케어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치료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할 방침이다. 앞서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성공적으로 협업을 진행한 AIA와 Medix는 아태지역 전역으로 확대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올해 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호주 등지에서 상품을 출시하는 한편 2020년 이후에도 추가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Medix와의 독점 파트너십에 따라 AIA 고객 가운데 일부는 Personal Medical Case Management Services를 통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에 대비할 수 있게 된다. AIA 고객들은 중증 질환이나 복합질환 진단을 받을 시 진단 단계부터 완치에 이르기까지 치료 기간 전체에 걸쳐 전담 케이스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Medix의 팀이나 전 세계 곳곳에 포진한 의료 전문가들은 포괄적인 진단 평가, 상태 재평가, 필요 시 추가 진단 테스트 의뢰, 종합 컨설팅 진행, 전반적인 치료 관리, 지침 마련 및 정신적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300명의 자체 의료진, 3000여명에 달하는 세계적 수준의 독립 의료 전문가 등 Medix 소속 전문가팀은 자격 요건을 갖춘 AIA 고객들의 의료 케이스를 검토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치료 기간 전체에 걸쳐 전 세계 어디서나 전문 지식에 기반한 수준 높은 진단과 케어를 받게 된다. 

응켕후이(Ng Keng Hooi) AIA그룹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이 점증하는 고객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이라는 브랜드 약속을 지키려는 AIA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응켕후이 회장은 “치료법과 기술의 발달에 따라 개인화되고 수준 높은 메디컬 케어에 대한 아시아 지역 소비자들의 기대치는 크게 높아진 상태다. 이번에 Medix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이 지역 경제사회 발전에 적극 이바지하는 AIA의 리더십 역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전통적이고 수동적 형태의 보험 비즈니스 모델을 뛰어넘어 고객들의 삶의 여정에 중요한 일부분이 되고자 하는 AIA의 적극적 노력을 상징한다”고 밝혔다. 

회사 전략에 기반한 헬스케어 사업 및 투자 집행을 통한 고객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분야를 전담하고 있는 마크 손더스(Mark Saunders) AIA그룹 최고전략 및 사업개발 책임자는 “Medix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AIA가 수년간 지속적 투자를 진행 중인 건강 증진 및 웰빙 분야 장기 전략 목표를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전진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독보적 수준인 Medix의 메디컬 케이스 관리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였던 홍콩, 싱가포르에서의 협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더스는 이어 “회사의 비전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고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는 서비스와 파트너사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예측, 예방, 진단, 치료, 회복 등 건강한 삶을 위한 모든 단계를 거치며 웰빙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Medix와 체결한 독점 파트너십은 차별화된 AIA의 건강, 웰빙 관련 상품 확대로 이어질 것이다. 고객들에게 Personal Medical Case Management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AIA는 지역별 헬스케어 불균형 극복을 지원하는 한편 상호 이익이 되는 협업 프로세스를 통해 현지 전문성을 확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시걸 아츠몬(Sigal Atzmon) Medix CEO는 아태지역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AIA의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접근 방식에 주목했다. 

아츠몬 CEO는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가 비전을 공유하며 아태지역 헬스케어 불균형을 감소시킴으로써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이다. 즉 의료 접근성과 치료 결과를 향상시키는 한편 무엇보다 고객들의 전반적인 케어 경험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화된 메디컬 케어를 제공하고 환자들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식과 도구를 제공하는 동시에 각 고객들의 일상을 능동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 걸친 불균형을 완화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츠몬 CEO는 “100여년간 과감하고 혁신적인 기업 정신을 보여준 AIA는 세계적 보험사로 찬사 받아 마땅하다. 고객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확고한 비전을 제시한 AIA와 손잡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