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KT(회장 이석채) QOOK TV는 어린이 독서서비스인 ‘키즈북’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QOOK TV 키즈북은 TV를 통해 아이의 도서능력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로 세계명작, 우리나라 전래동화, 창작동화, 유아 그림동화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동화 400여 편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페이지마다 양질의 일러스트와 적절한 배경음악, 실감나는 성우의 나레이션이 어우러져 독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어린이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키즈북 메뉴는 ‘무슨책을볼까?, ‘즐거운북’, ‘테마북’, ‘마이북’, ‘영어동화 CHILD U’등의 5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무슨책을볼까?’는 0~10세까지 연령대별 추천 동화와 장르별 동화 선택으로 쉽게 원하는 동화를 찾을 수 있으며 키즈북에서 추천하는 동화의 출판사, 지은이, 그린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즐거운 북’과 ‘테마북’메뉴는 놀이와 흥미유발을 통해 아이의 독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세계명작, 우리전래동화, 창작동화, 유아그림동화, 영어학습교재로 구성되어 있고 동화를 보는 동안에는 메뉴를 통하여 즐겨찾기 추가로 현재/전체 페이지를 반복해서 볼 수 있다.

IPTV의 특성을 담은 ‘마이북’은 아이가 읽고 있는 책의 진도를 확인할 수 있고, ‘다 읽은 책’메뉴을 통해 아이의 독서취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사용자 전환/추가로 2명 이상의 독서 출석관리와 진도관리로 아이의 꾸준한 독서습관을 길러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영어동화 ‘CHILD U’메뉴는 영어로 구연되는 동화로, 어린이가 동화를 청취함과 동시에 영어발음을 익힐수 있고 수준별 영어동화를 선택할 수 있어서 아이의 영어학습에 도움을 준다.

키즈북 서비스는 오프라인의 유익한 동화책을 선별하여 TV를 통해 다양한 학습 기능과 함께 동영상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어린이의 집중도 및 독서 효과가 향상되고 홈스쿨링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단순 시청 중심의 교육 VOD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위축되어 있는 출판시장에 새로운 창을 제공하게 되어 E-BOOK 윈도우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KT 서종렬 미디어본부장은 “키즈북 서비스는 어린이들에게 TV라는 쉬운 매체를 활용한 새로운 독서방식을 통해 책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쿡TV는 특화된 교육콘텐츠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즈북 서비스는 ‘Fun&Life -> 키즈북’메뉴 또는 채널번호 769번에서 이용 가능하며, 2010년 3월 3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QOOK TV 홈페이지(www.qook.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