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임마누엘교회(당회장 류광수)는 지난 5월 14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어르신 및 주민 100여명을 교회에 초청해 ‘가정의달 효 나눔 행사’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100여명의 어르신 대상으로 펌과 커트 위주의 이미용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문화공연과 함께 점심 식사를 제공 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행사에서 노인과 함께하는 노래율동교실, 건강박수교실 등 문화공연을 진행하며 힐링교실을 진행했다.
 

노인들의 가장 큰 애로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상담설문을 한 결과 건강문제와 질병 염려, 정신적 고통 불안·우울증, 자녀문제 및 잠자리 시달림으로 영적문제 고민해결을 요청해왔다.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상담을 요청한 다수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담당교역자들은 상담실에서 1:1로 마음소통을 하며 부모에게 주신 힘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임마누엘교회와 동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절영종합사회복지관과 ‘참사랑나눔은행 사랑모아쿠폰’ 민‧관협력 MOU를 통한 다복동사업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2회째이다.

임마누엘교회 미용봉사단은 매월 저소득 어르신 20명에게 무료 이미용쿠폰을 지원하는 등 매주 영도구 내 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미용봉사를 꾸준히 실천해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