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에서 경주대학교 악기제작전공 작품 선 보여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오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DRB 사회공헌플랫폼 Campus D 고촌 홀(부산시 금정구)에서 올웨이코리아가 주최하고 DRB가 후원하는 <경주대학교 악기제작전공 현악기 작품 전시회-아름다운 소리를 꿈꾸며>가 진행된다.

부산 최초로 선보이는 현악기 작품 전시회로, 경주대학교 실용음악·공연예술학부 류승환 교수의 지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악기를 전시한다. 또한 해당 악기로 전문 연주자의 특별 연주와 오케스트라 공연도 함께 선보이며 간단한 제작 및 연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와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취학아동(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다.

경주대학교는 2018년 국내 최초로 악기 제작 전공 학사 및 석사 과정을 개설했다. 실용음악·공연예술학부장 박상희 교수는 “악기 제작과 악기 연주가 모두 가능한 진정한 악기 장인 마에스트로를 양성하는 것이 본 학부의 목표다. 악기 제작 전공은 졸업생들의 취업률을 높일 뿐 아니라, 대한민국 기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올웨이코리아 채희진 대표는 “국내 최초 유일의 악기제작전공 학생들의 전시회가 많은 관람객들이 새로운 분야에 눈 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시회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웨이코리아와 DRB는 2018년 협약을 맺고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