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장부터 스타트업까지 여러 무대에서 스포츠와 기업, 혁신에 대한 여성의 기여에 찬사 보내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 축구의 모든 공식 장소에 마련된 비자 소비자 부스에서 대회 기념 비자 선불카드 및 결제 가능 팔찌를 판매한다
2019 프랑스 여자 월드컵 축구의 모든 공식 장소에 마련된 비자 소비자 부스에서 대회 기념 비자 선불카드 및 결제 가능 팔찌를 판매한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결제 서비스 파트너인 비자(Visa, 뉴욕증권거래소: V)가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FIFA Women’s World Cup France 2019™)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한순간이 경기를 바꾼다(One Moment Can Change the Game)’를 지난 2일 공개했다. 

이 캠페인은 여성이 뛰어난 운동능력을 선보이고 이사회에서 기업 실적에 영향을 미치고 가정과 회사에서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등 경기장 안팎에서 만들어내는 의미 깊은 순간들을 강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자는 매일 여성 기업가, 카드 소지자, 중소기업 소유주, 운동선수를 지원한다.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 비자는 이 지원을 확대하여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자사의 헌신을 부각할 계획이다. 

린 바이거(Lynne Biggar) 비자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는 “여자축구는 중대한 분기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올해 여성 권한 신장을 향해 전 세계적인 지원과 관심이 집중면서 이번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개막전과 결승전 표가 모두 매진됐다[1]”며 “비자와 FIFA 여자월드컵 간의 협력 관계는 단순한 후원에 그치지 않고 여자축구를 더 높은 경지로 끌어올리는 촉매가 됐다”고 말했다. 

새러이 베어먼(Sarai Bareman) FIFA 최고여자축구책임자는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은 올해 최대 여성 스포츠 행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올여름 역대 최고의 FIFA 여자월드컵에 비자가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여자축구가 성장하려면 우리의 대표 행사에 비자 같은 협력업체가 참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나는 여성 권한 신장을 강조하는 비자의 글로벌 캠페인을 기꺼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자가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한 순간이 경기를 바꾼다를 공개했다
비자가 2019년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한 순간이 경기를 바꾼다를 공개했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팀 비자(Team Visa) 여자축구 선수 루시 브론즈(Lucy Bronze, 영국), 에제니에 르소메(Eugenie Le Sommer, 프랑스), 킴 리틀(Kim Little, 스코틀랜드), 제니퍼 마로잔(Dzsenifer Maroszan, 독일), 나디아 나딤(Nadia Nadim, 덴마크) 등 실제 여자축구 선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일련의 자전적 일화를 소개한다. 이 캠페인 영상은 받아들여지고 능력을 인정받는 순간이 어떻게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축구를 배경으로 표현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마로잔, 아프가니스탄에서 난민으로 덴마크에 입국해 15세 미만 지역 축구팀에 선발된 나딤 등 각 운동선수는 그들의 삶을 바꿔놓고 뛰어난 능력을 기르도록 힘을 불어넣은 순간을 경험했다. 이 글로벌 캠페인은 히어로 영상 및 소셜 영상으로 구성되며 전 세계 33개 시장 TV, 디지털, 소셜 미디어, 출판 매체, 옥외광고 등에 노출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