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기술 최적화∙수출 전략 시너지로 출시 11년만에 대기록 달성

GC녹십자 독감백신이 누적 생산 2억도즈를 돌파했다
GC녹십자 독감백신이 누적 생산 2억도즈를 돌파했다

GC녹십자는 4월 기준 자사 독감백신의 누적 생산 물량이 2억도즈를 돌파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1도즈는 성인 1명이 1회 접종할 수 있는 분량으로 전 세계 2억명의 인구가 GC녹십자의 독감백신을 접종한 셈이다. 

GC녹십자는 2018년 내수용 독감백신 생산량 1억도즈를 돌파한 데 이어 국내 백신 제조사 중 처음으로 내수용과 수출용을 포함한 누적 생산 2억도즈 고지를 밟았다. 이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경부고속도로를 20번 왕복하고도 남는다. 

회사 측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 빠른 행보가 대기록 달성의 기반이 됐다고 설명했다. 

GC녹십자는 독감백신 출시 이듬해인 2010년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수출 국가만 45개국에 달한다. 특히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인 남반구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물량을 크게 늘리면서 한 철 장사로 그칠 수 있는 독감백신 사업을 연중 생산 체계로 확장했다. 

실제로 GC녹십자는 세계 최대 백신 수요처 중 하나인 범미보건기구(PAHO)의 독감백신 입찰에서 6년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얼마 전 진행된 남반구 의약품 입찰에서도 3570만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독감백신 수주를 이끌어 내며 글로벌 무대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드러내고 있다. 

GC녹십자는 유정란 연중 확보 등 최적화된 생산 체계 구축을 통해 내수와 수출 분야 모두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독감백신은 생산량과 비례해 기술력이 발전하는 만큼 신규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백신 제조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