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루구루 콤부차 블랙커런트
부루구루 콤부차 블랙커런트

국내 대표 콤부차(Kombucha) 브랜드 ‘부루구루(Brewguru)’는 슈퍼푸드 블랙커런트를 활용한 ‘부루구루 콤부차 블랙커런트’를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 등을 우려낸 차(茶)에 당을 첨가해 유익균으로 발효시켜 만든 음료수다. 유산균과 폴리페놀,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미국에서는 헐리웃 스타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블랙커런트는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비타민C 함량이 뛰어나며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블랙커런트는 눈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블랙베리보다 약 1.5배 많고 레몬보다 약3.5배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한 과일로, 이젠 부루구루 콤부차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부루구루 콤부차 블랙커런트는 5월 1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선공개 될 예정이며, 자사몰을 포함하여 네이버스토어, 마켓컬리, 정몰, 쿠팡, 우먼스톡,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부루구루는 2017년 12월 카이스트(KAIST) 출신 동문들이 의기투합해 창업한 회사로 현재 일반소비재, 제조, 수제맥주 산업 및 디지털마케팅 등 다양한 경험을 갖춘 4명의 KAIST 석·박사 출신들이 실무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부루구루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국내 유일의 콤부차 편집샵인 ‘브룩스 라운지(Brooks Lounge)’를 운영하며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콤부차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첫 제품 출시 이후 레몬, 오미자, 블랙커런트 등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국내 콤부차 시장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