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비행 운전,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정읍 드론 페스티벌2019~20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해 4일부터 이틀 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전국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드론 비행 운전,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4일 드론 축구 초등부 경기와 현장접수를 통해 드론 레이싱 1경기가 진행된다. 5일에는 드론 축구 중고등부 경기와 사전접수·현장접수를 통해 드론 레이싱 경기가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3팀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드론을 구입해 조립과 비행기술 교육을 받은 후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드론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드론 비행 운전과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4일 오후 7시 개막식에서는 푸른 창공을 가르는 드론 에어쇼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김태우와 닐로의 축하 공연도 열린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야외에서 영화원더가 상영된다. 또 페이스페인팅과 키즈라이더기, 추억의 오락실 체험, 비눗방울 버블버블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부스와 간식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유진섭 시장은 평소 드론에 관심은 있었지만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 등이 대회 참여를 통해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남은 기간 더욱 철저히 준비해 방문객 불편은 최소화하고 감동은 최대화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