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전국관객 520만을 돌파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전우치>가 만화 ‘전우치’로 재 탄생될 예정이다.

영화 <전우치>의 내용을 토대로 한 창작물인 만화 ‘전우치’가 온라인 유료 다운로드 서비스와 만화책 출간을 통해 선보여질 계획인 것. 영화와 드라마가 소설이나 만화로 출간되는 것은 자주 이루어지는 프로모션이지만, 만화 ‘전우치’의 경우엔 단순한 단행본 출간이 아니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영화 개봉시점에 맞춰 단발성 발간이 이루어지는 여타의 사례들과 달리, 만화 ‘전우치’는 3 시즌까지 계획된 시리즈성 장기 프로젝트인 것.

오는 25일부터 곰TV등 온라인 포탈사이트와 90여 개 웹하드/P2P업체(토토디스크,위디스코,케이디스크,엠파일 등)를 통해 만화 ‘전우치’의 첫 번째 시즌이 유료 서비스될 예정이며, 한 시즌이 완결될 때마다 이를 단행본으로도 발간한다는 계획이다.

책 출간 전에 먼저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점이 눈길을 끄는데, 이는 다운로드 관람이 활성화되어 있는 현 시장 상황에 발맞춘 계획. 또한 만화 ‘전우치’는 복제방지가 가능한 뷰어 파일을 장착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뷰어 파일 형식에 대해 서비스 주관사인 ‘씨네21아이주식회사’는 “만화로는 최초로 시도되는 형식이다. 온라인상의 불법복제를 방지해 합법적으로 만화 컨텐츠를 즐기는 건강한 문화 장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