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숲에서 열리는 피톤치드 콘서트&마음소풍 

고도원의 아침편지 고도원 작가
고도원의 아침편지 고도원 작가

완연한 봄날, 충북 충주 자주봉산 숲에서 색다른 인문콘서트가 열린다. ‘살랑살랑 충북, 책톡 심톡!(冊Talk 心Talk)’이다. 충주는 중부 내륙을 대표하는 역사와 힐링 여행지다. 중앙탑사적공원(국보 9호)과 탄금대 공원, 수안보온천 등 연계 여행지도 다양하다. 가정의 달과 연휴를 앞둔 가족, 연인과 친구의 여행으로 계획해보면 어떨까. 

‘살랑살랑 충북, 책톡 심톡!(冊Talk 心Talk)’은 2019 봄 여행주간(4월 27일~5월 12일)을 맞아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아침편지문화재단이 함께 손잡고 진행하는 인문힐링 콘서트이자 마음 소풍이다. 모두 당일 일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에는 다과 및 기념품과 서울, 충주 왕복 셔틀 버스(책톡), 점심식사와 체험, 충주 왕복 셔틀 버스(심톡)가 포함된다. 

‘살랑살랑 충북, 책톡 심톡!(冊Talk 心Talk)’은 세계기록유산 <직지>의 고장 충북에서 책의 의미를 되살리는 행사다. 충북 충주에 있는 국내 최고의 명상센터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행사기간 내내 책(Book)과 이야기(Talk), 명상(Spirit)을 다채롭고 풍성하게 만날 수 있다. 마침 5월 황금연휴 기간인 5월 4일(토)에 ‘책톡((冊Talk)’이,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수)과 어린이날인 5일 5일(일), 주말인 11일(토)에 ‘심(心)톡’이 열린다. 가정의 달 5월 가족 행사로, 5월 4일(토)~6일(월) 연휴 연인과 친구의 여행 계획으로 제격이다. 충주는 중부 내륙의 대표 역사 및 휴양 여행지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살랑살랑 충북, 책톡 심톡!(冊Talk 心Talk)’은 크게 ‘책톡冊Talk’과 ‘심톡心Talk’프로그램으로 나뉜다. ‘책톡冊Talk’은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작가 고도원과 피아니스트 송하영이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다. 우선 신록이 가득한 옹달샘의 숲속에서 작가 고도원이 책 <더 사랑하고 싶어서>에 수록된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육성으로 들려준다. 고도원 작가가 육성으로 전하는 ‘아침편지’는 5월을 맞아 가족의 사랑을 나누고 이해하는 건 물론, 아이의 정서 함양에도 뜻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피아니스트 송하영의 연주와 음악이야기도 기대를 모은다. 송하영 피아니스트는 <어느 피아니스트의 서시 그리고 음대로 가는 길>의 작가이기도 하다. 음악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책톡冊Talk’의 또 다른 특징은 콘서트가 열리는 장소다. 명상센터 깊은산속 옹달샘 야외무대 ‘꿈춤숲’으로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한 걸음 더 들어간 숲이다. 높게 자린 침엽수가 호위하듯 둘러싼 무대다. 초록 감성 넘치는 ‘고도원의 아침편지’와 송하영의 피아노 선율이 빚는 숲 속 하울링은 ‘피톤치드의 극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5월 4일(토, 오후 1~4시) 한 차례만 열린다. 

‘심톡心Talk’은 봄기운 가득한 자연에서 명상과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마음 소풍 프로그램이다. ‘책톡冊Talk’이 가족형이라면 ‘심톡心Talk’은 연인이나 친구들을 위한 이색 여행으로 안성맞춤이다. 책 속 문장으로 떠나는 명상 ‘네이처북테라피’는 하나의 글귀를 화두로,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상대를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옹달샘 요가와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사람 살리는 밥상’인 옹달샘의 점심식사도 맛볼 수 있다. 

‘심톡心Talk’은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수), 어린이날인 5일 5일(일), 주말인 11일(토) 총 세 차례 진행한다. 여행주간을 맞아 참가비는 점심과 프로그램 포함 1만원이다. 충주 시내에서 당일 셔틀버스가 무료 왕복한다. 또한 별도 예약자에 한해 ‘심톡心Talk’을 마친 후 ‘감성별빛투어(유료 1만5000원)를 연계할 수 있다. 감성별빛투어는 충주의 대표 관광지인 전통시장과 라이트월드,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까지 돌아보실 수 있는 충주시티투어 나이트 프로그램이다. 5월 황금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연인에게 강력 추천하는 또 하나의 이유다. 

천지가 봄이다. 신록의 5월에는 ‘살랑살랑 충북, 책톡 심톡!’과 함께 봄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신청은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조기 매진이 예상되므로 사전 예약이 필수다. 

◇프로그램 개요 

· 예약: 여행주간 홈페이지 
· 책톡(冊Talk) 서울 셔틀버스, 충주 셔틀버스 무료: 서울 10시 30분(종합운동장역 2번 출구), 12시(충주터미널 우측 하이마트 맞은편 정류장), 깊은산속 옹달샘(16시 20분) 
· 심톡(心Talk) 충주 셔틀버스 무료: 9시 20분(충주터미널 우측 하이마트 맞은편 정류장), 깊은산속 옹달샘(15시 50분)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