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토디안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커스토디안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세콰이어(Sequoia), 포선(Fosun), DHVC 등이 투자하는 온체인 커스토디안(Onchain Custodian, 이하 ONC)는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에 이어 첫 고객에 대한 지원과 중요한 협력관계 확립을 발표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ONC는 기관 사용자 및 승인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을 기관급 보안성 및 통제력으로 보호하는 개인화되고 포괄적인 자산보호 서비스를 개발했다. 세이프 디지털 자산 보호 플랫폼(SAFE™ Digital Asset Custody Platform)은 앞으로 필요해질 디지털 자산 보호의 역량까지 고려해 유연한 형태로 구축됐다. 

ONC의 출시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블록체인 뉴 파이낸스 서밋(the Asia Pacific Blockchain New Finance Summit) 기간인 4월 11일 싱가포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캐나다부터 중국까지 전 세계에서 VIP 고객이 찾아왔다. 일부 방문객은 ONC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을 이 자리에서 발표하기도 했다. 
  
2주 전 ONC 서비스 이용을 발표한 온톨로지 파운데이션(Ontology Foundation) 외에도 템부수 파트너스(Tembusu Partners), 프리 에인절(Pre Angel), JLAB, JD Capital, 피션 캐피털(Fission Capital), 프리스 펀드(Frees Fund) 타임스탬프 캐피털(Timestamp Capital), 마일스톤(Milestone) 등이 향후 수주 내에 ONC 서비스 사용 절차를 시작한다. 

템부수 파트너스의 팍럼목(Pak Lum Mock) 매니징 파트너는 “아시아 개발도상국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는 선도적 사모펀드 업체로서 템부수는 안전하게 보관하고자 하는 디지털 자산 투자를 보유하고 있다. 우리는 ONC의 지난 아시아 태평양에서의 업무 실적을 바탕으로 ONC가 우리가 원하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쑨지안(Jian Sun) JD캐피털 JLAB 설립자는 “ONC의 설립자 및 후원자는 이 프로젝트가 얼마나 진지하고 믿을 만한지 보여주는 강력한 보증수표다. 우리는 디지털 자산을 ONC에 맡김으로써 모든 기관 투자자라면 따라야 마땅할 최고의 사례를 따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샌디 펑(Sandy Peng) 피션캐피털 파트너는 “디지털 자산 투자는 지금처럼 다양한 블록체인 및 토큰 프로토콜의 관점에서 관리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ONC가 제공하는 블록체인에 대한 안전한 단일 창 액세스는 우리의 자산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시 행사에서 ONC는 ONC의 서비스를 홍보할 인피니토(Infinito) 같은 채널 협력업체와의 중대한 협력관계도 발표했다. 알락산드레 케흐(Alexandre Kech) ONC CEO는 “디지털 자산 보호의 우수 사례는 이 업계의 앞날에 아주 중요하다. 우리는 고객뿐 아니라 분산 레그테크 협업 플랫폼(Distributed Regtech Collaboratioin Platform), 말레이시아 블록체인 협회(Malaysia Blockchain Association), 디지털 거래소 협회(Digital Exchange Association) 등 기관과도 함께 일하며 디지털 자산 보호의 글로벌 표준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밖에 ONC는 KYC 및 AML/CFT 규정 준수에 이용할 저명한 규정 준수 플랫폼 애퀴티(Accuity),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안 토큰 플랫폼으로서 ONC의 서비스를 이용할 폴리매스(Polymath) 등 업체와 협력관계를 맺었다. 폴리매스의 토머스 보렐(Thomas Borrel)은 “보안 토큰을 발행하는 과정에서 믿을 만한 보호 서비스는 아주 중요한 요소다. 특히 성장을 창출할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는 기관들에겐 더욱 그렇다. 우리는 ONC와 협력해 아시아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보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