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토), 28일(일) 오전10시~오후4시 30분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법무부 부산솔로몬로파크(센터장 안흡)는 제56회‘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7일(토), 28일(일) 양일간‘제 3회 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법의 날 : 매년 4월 25일 국민의 준법정신을 앙양하고 법의 존엄성을 진작하기 위하여 법무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기념일
 

건전한 법문화를 조성하고 법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법 비행기 만들기’,‘에코백 만들기’,‘페이스페인팅’, ‘미니자동차 운전체험’등 다채로운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마술쇼 및 인형극’공연, 가족과 함께 직접체험 할 수 있는 ‘도전 골든벨’, ‘토피어리 만들기’ 등의 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부산솔로몬로파크 안흡 센터장은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다양한 기념품이 마련되어 어린이를 둔 가정이라면 유익한 법체험 및 즐거운 가족나들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법의 날’행사는 4월 27일(토), 28일(일) 양일에 거쳐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부산솔로몬로파크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7월에 문을 연 부산솔로몬로파크는 30명의 법해설사를 통해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의국회, 모의법정, 선거 및 헌법 등 재미있는 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사연수, 학생 법 캠프, 법 동아리, 주부 로스쿨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법 교육 공간으로, 개관이후 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