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기결제, SMS문자결제, NFC터치결제, 카메라결제 등을 앱 하나로 통합 간편결제 가능

SMS결제, 카메라결제, NFC터치결제, 수기결제가 가능한 위즈페이 앱
SMS결제, 카메라결제, NFC터치결제, 수기결제가 가능한 위즈페이 앱

블로그마켓이 개인판매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지만 카드가맹이 쉽지 않은 개인판매자들의 경우 결제수단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위즈페이(Wizzpay)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수기결제 시스템을 확대 적용해 모든 결제 수단을 통합하고 결제과정을 간소화한 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블로그마켓, SNS마켓, 인스타마켓 등에서 활동중인 개인판매자들은 위즈페이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카드결제, SMS문자결제, NFC터치결제, 카메라결제, 수기결제 등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10조원을 넘었고 모바일 결제 비중이 무려 74% 정도로 예상되고 있어 개인판매자에게는 블로그마켓, SNS마켓, 인스타마켓 등을 활용한 판로가 큰 기회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신용카드, 모바일결제 등 비현금 결제 비율이 2015년 기준 이미 89.1%에 달해 개인판매자가 현금 외 결제수단을 확보하는 것이 매출에 결정적인 문제로 작용하고 있다. 

위즈페이 앱은 카드가맹이 어려운 개인판매자들에게 까다로운 절차 없이도 앱 하나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다운로드한 후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신용카드를 포함한 모든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판매자의 사업자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위즈페이 앱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으로는 기본적으로 수기결제가 있고 △신용카드를 카메라로 촬영하기 △삼성휴대폰에 신용카드를 접촉하기 △결제페이지 접속 링크를 문자로 보내 결제하기 등이 있어 별다른 단말기 없이도 앱 하나로 간편하게 통합결제를 할 수 있다. 

위즈페이 앱은 10여년간 수기결제 시장에서 많은 판매자들로부터 탄탄한 신뢰를 받은 위즈페이의 노하우를 이용해 만들어졌다. 블로그마켓, SNS마켓, 인스타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개인판매자들에게는 매출을 올리기 위한 필수 앱으로 추천되고 있어 저비용 고편리성의 결제수단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위즈페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며 위즈페이 웹사이트에서 간단히 이용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