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 해도 걱정이 앞서는 부모를 위한 국내파 영어 교육 맞춤 솔루션 

한빛라이프가 출간한 엄마가 시작하고 아이가 끝내는 엄마표 영어 표지(김정은 지음, 344쪽, 1만5800원)
한빛라이프가 출간한 엄마가 시작하고 아이가 끝내는 엄마표 영어 표지(김정은 지음, 344쪽, 1만5800원)

한빛라이프가 ‘엄마가 시작하고 아이가 끝내는 엄마표 영어’를 출간했다. 

내 아이가 영어를 아무 부담 없이 구사하고, 영어 덕분에 세계 어디에서든 뜻을 펼치기를 바라는 마음. 많은 부모가, 엄마가 이 소망 하나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한다. 책도 읽고 카페에도 가입하며 의욕에 차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해보지만 얼마 안가 지치게 된다. 

아이가 영어로 행복하면 좋겠다는 소망은 잊어버리고, 영어가 싫다는 아이에게 영어를 강요하게 되는 상황도 벌어진다. 엄마가 주도하는 영어는 한계가 있다. 아이의 참여를 끌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릴 때 시작하더라도 결국 길게 보고 가야 하는 영어, 오래,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은 저자의 큰아이가 다섯 살이었을 때부터 중학생이 되기까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찾아낸 영어 공부법을 담았다. 

기본 10단계와 디딤돌 4단계로 구성된 ‘Part 1 - 온 가족이 함께하는 최고의 영어 공부법’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영어 학습 4대 영역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과 적정한 시기에 파닉스, 회화, 어휘, 문법을 마스터하도록 설계했다. 

더불어 매 단계 교재와 사이트, 앱 등 활용하기 좋은 정보를 수록해서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려는 독자, 영어를 하고는 있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 독자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