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은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와 임상시험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태평양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은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와 임상시험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태평양 전문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노보텍이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와 임상시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지역에 강점을 둔 CRO인 노보텍은 임상시험 수행에 우수한 연구역량을 보유한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와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구축할 전망이다.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임상시험 타당성 조사 과정 및 임상시험의 전반적 수행에 대해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임상시험 선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임상시험설계에 적합한 △환자 풀 조사 △시험 책임자 추천 △임상시험 디자인에 대한 피드백 등에 우선순위를 두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기로 했다. 

노보텍은 해당 기관의 임상연구 활동과 인력 및 시설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노보텍에서 수행하는 간 질환 연구가 해당 기관에서 수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데 합의하였다. 

서울대병원 내과 과장 윤정환 교수는 “노보텍과는 이미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좋은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관계를 공고히 하고 보다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가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 간 임상연구의 양적·질적 수준의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보텍 존 몰러 CEO는 “임상 시험 간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간파트와의 협약은 무엇보다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유병률을 보이는 간 질환 연구의 수준 높은 성과를 위한 발판으로써 의미가 있다”며 “이를 통해 노보텍은 글로벌 고객들에게 해당 기관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양자가 서명한 협약서 교환과 함께 기념 현판 전달도 진행되었다. 

노보텍의 CRO 및 SMO 서비스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