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CT(국제커피테이스팅대회)에서 골드메달(Gold medal)을 수상작 에스프레소 테이스팅

2019 커피엑스포에서 IBS 이용준 차장이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커피를 설명하고 있다
2019 커피엑스포에서 IBS 이용준 차장이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커피를 설명하고 있다

이탈리아바리스타스쿨(IBS)은 11일부터 나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커피 전시회 2019 서울커피엑스포에서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무료시음 캠페인’을 진행한다. 

커피엑스포 B홀 162번 부스에서는 2018 ICT(국제커피테이스팅대회)에서 골드메달(Gold medal)을 수상한 커피방아, 다리치커피, 캔디드샷, 보스턴커피컴퍼니, 에디슨커피, 오롯이커피, 아비오그란데와 INEI(이탈리아에스프레소협회) 1호 인증 브랜드 졸리카페(Jolly Caffe)의 에스프레소를 한 자리에서 무료 시음해 볼 수 있다. 

ICT(국제커피테이스팅대회)는 IIAC(국제커피테이스팅협회)와 Centro Studi Assaggiatori(식음중앙연구소)의 주관 아래 개최되는 국제 대회로 전 세계 커피인들의 축제다. 이탈리아 현지 로스팅 회사뿐만 아니라 전 세계 국가의 로스터들이 참가하는 대회로 과학적인 방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는 커피는 골드메달 수여와 함께 IIAC 홈페이지에 수상제품이 등재가 된다. 

또한 6월 개최되는 ‘2019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노 챔피온 대한민국 국가대표선발전’과 ‘이탈리아 바리스타 자격증’에 관한 설명을 받아 볼 수 있다. 

이탈리아바리스타스쿨의 이용준 차장은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료의 하나다. 커피엑스포 박람회 기간동안 자그마한 컵에 제공되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의 감각적인 특성을 찾아내고 즐기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