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자에게 최대 180만원 상당의 연구비 지원

청년 활동가 펠로우 모집 포스터
청년 활동가 펠로우 모집 포스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청년 정치사회(운동) 단체에 몸담은 청년 활동가를 대상으로 소정의 연구활동비를 지원하는 <청년 활동가 펠로우>를 4월 30일(화)까지 모집한다. 

<청년 활동가 펠로우>는 청년 활동가들이 현장 활동을 되돌아보고 그와 관련된 연구성과물 산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청년세대 활동가들과의 연계망 구축 및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연구영역 확대가 목표이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청년 활동가 펠로우>에게는 연구보고서 작성을 위한 150만 원 상당의 연구비가 지원되며(현장 활동 관련 발표 시 발표비 30만원 별도 지급)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연구소 월례포럼 발표 및 청년 활동가들 간의 활동 공유, 민주화운동세대와의 교류 등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청년 관련 단체(정당, 사회운동 단체 및 네트워크형 조직 포함)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연구보고서를 발간할 수 있는 자격(석사 이상의 학위) 혹은 실적(연구논문 혹은 보고서 등)이 있는 청년 활동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 활동가는 4월 30일(화)까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연구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중 사업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한국 민주주의의 100년을 담은 연구 지평을 확대하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한국민주주의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청년세대는 한국 민주주의의 현재와 미래”라며 “앞으로 이들의 활동이 더 많은 관심과 조명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미래세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