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KBS홀에서 안숙선, 장사익, 효린 등 출연…KBS 2TV 생방송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날 기념 공연 ‘내가 사랑한 아리랑’이 11일 오후 8시 20분부터 KBS 홀에서 열린다.

국악인 안숙선과 소리꾼 장사익, 씨스타 효린 등 세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예술인이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같은 날 KBS 2TV에서 생중계로도 방송한다.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 "내가 사랑한 아리랑"
임정수립 100주년 기념 공연 "내가 사랑한 아리랑"

‘내가 사랑한 아리랑’은 지난 100년동안 우리 민족의 정서를 대변해온 아리랑을 통해 역사를 지켜온 선조들과 현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담아내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세대와 분야, 국내외를 아우르며 국악과 클래식, K팝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음악가들의 출연으로 주목 받고 있다.

배우 문소리가 단독 진행을 맡고, 손준호와 안숙선, 장사익, 정인, 크라잉넛, 포레스텔라, 한영애, 효린 등이 출연한다. 또 독립운동가 후손인 피아노연주자 두닝우, 비올라연주자 안톤강, 트럼펫연주자 바실리강 등도 함께한다. 

총 3부작으로 구성하는 이번 공연은 ‘저항의 아리랑’에 남상일과 크라잉넛 등이, ‘도전의 아리랑’은 안숙선과 두닝우, 한영애 등이 출연하며 ‘희망의 아리랑’에서는 장사익, 효린, 래퍼 치타 등 다양한 예술인이 호흡을 맞춘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장사익과 K팝을 이끄는 차세대 디바 효린은 이날 특별한 콜라보래이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당일 오전 10시부터 KBS 홀 앞마당에서는 공연의 부대행사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임시정부 가상현실(VR) 체험과 사진전 등도 열린다.

‘100년의 기억’을 주제로 하는 가상현실 체험관에서는 상해 임시정부를 방문하고, 민족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영웅 6인을 만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 ‘100년의 만남’ 행사에서는 100년 전의 의상을 입고 독립운동가의 일원이 되어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데, 이날 부대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