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하 교육청노조 http://edu.gnch.or.kr)는 4월3일부터 2박3일간 전남 여수 베네치아 호텔에서 전국 교육청노조 집행부 임원 8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사 파트너쉽 스킬 습득을 통해 합리적인 노동조합 활동능력 배양 및 모범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정기 교육 과정이다.

전국 13개 시도에서  모인 교육청 노조 임원들은 지난해 투쟁결과 보고 및 업무성과 등을 논의하고 소통하며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오재형 전국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노조간부로서의 역량을 높이고 모두 하나가 되어 더욱 더 견고한 교육청 노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교육청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교육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국민으로 부터 신뢰받는 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교육청노조는 전국 시도교육청, 각급학교, 도서관평생학습관, 학생문화회관 등에 근무하는 일반직 공무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연수기간 동안 교육청 노조 임원들은 현장에서 교사(전교조), 교육공무직(공무직노조) 사이에서 공무원 노조의  일이  편중되는  어려움을 토로 하고  갈등관계 해소를 통해 성공적인 교육청노조가 되기 위한 실질적인 현장맞춤 교육이 되도록 정부의 많은 지원과 관심이 있기를 희망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