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 한들이 진행하는 페달로 만나는 지구 모집 포스터
대안학교 한들이 진행하는 페달로 만나는 지구 모집 포스터

청소년의 시기에 자전거로 전국 일주를 한 청소년이 얼마나 있을까.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대안학교 한들이 특별 프로젝트인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만나는 지구’와 ‘영화 & 만화·애니메이션 수업’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지구별 여행기3-페달로 만나는 지구’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전거라는 매체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를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전거를 타면서 단순한 여행이 아닌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여 성취감을 느끼고 공동체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꿈장학재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며 14세~19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6월, 7월, 9월에 외부 체험활동인 자전거 하이킹(1차 서울-양평, 2차 서울-속초, 3차 제주도)이 예정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영화 & 만화·애니메이션 수업’ 프로그램 역시 영화감독 혹은 웹툰 작가를 꿈꾸거나 관심 있어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나타내는 수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아성찰을 하여 나아가 자신의 비전을 찾은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대안학교 한들은 송파구청(구청장 박성수)이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송파청소년수련관(관장 조태삼) 내에 있다. 

◇프로그램 개요 

· 주제: 대안학교 한들 ‘프로젝트 수업’ 진행 
· 일정: 2019년 4월 1일(월)~12월 31일(화) 
· 장소: 송파청소년수련관 및 서울-양평, 서울-속초, 제주도 일주 
· 대상: 14세~19세 학교 밖 청소년 15명 
· 운영내용: △지구별 여행기3- 페달로 만나는 지구 △영화 & 만화·애니메이션 수업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