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포지드 Metal-X의 ADAM 프린팅 솔루션 활용, 초소형 우주 발사체용 기능성 부품 제작 

페리지 항공우주(KAIST출신 창업 기업)는 마크포지드의 금속 3D 프린터인 Metal X를 활용해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페리지 항공우주는 이미 타사의 금속파우더 레이저 빔 소결 방식의 3D 프린터를 활용하고 있었으나, 최근 마크포지드의 국내 대리점인 제이엔텍을 통해 Metal X 프린터를 설치하였다. 

Metal X 프린터를 통해 10종의 다양한 금속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금속 부품을 바로 출력하여 사용이 가능하고, 기존의 금속 프린터보다 손쉽게 서포트를 제거할 수 있으며, 금속 소재를 독특한 필라멘트 타입으로 공급함으로써 금속 분진이 발생하지 않는 등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품질 면에서 시간과의 싸움인 연구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마크포지드의 Metal X 프린터는 2018년 글로벌 금속 3D 프린터 판매 1위를 차지하였으며, 현재까지 300여대 이상의 Metal X 프린터를 세계 각국의 고객들에게 납품하였고, 사용자 편의성과 다양한 재료공급을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금속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도록 보편화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페리지 항공우주 개요 

페리지항공우주는 2017년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인력들이 창업한 대한민국의 초소형 발사체 개발 기업으로, 위성 발사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이륙 중량 1800kg 급 위성발사체 Blue Whale 1을 개발 중이다. 

제이엔텍 개요 

제이엔텍은 마크포지드의 대한민국 공식 리셀러로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 최신의 장비를 통하여 자동차, 전자, 항공 우주, 의료, 주얼리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최적의 3D 프린팅/스캐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3D 전문 업체이다. 3D 프린팅/스캐닝 시스템 판매부터 서비스, 컨설팅까지 3D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최신 기술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마크포지드 개요 

마크포지드는 제조현장에서 충분히 활용 가능한 고강도 부품을 제작할 수 있는 복합소재/금속3D 프린터를 생산하여 제조업계를 혁신시키고 있다. 전 세계의 엔지니어, 디자니어 및 제조 전문가들은 공구 제작, 고정 장치, 기능성 시제품, 고부가의 최종제품의 생산을 위해 마크포지드의 금속 및 복합 프린터를 활용하고 있다. 2013년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설립된 마크포지드는 전 세계에 걸쳐 25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략적 투자 및 벤처투자를 통해 1억3700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