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대상 전문강사의 방문‧순회를 통한 체험형 교육 확대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워크숍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워크숍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개발원)은 3월 30일(토) 중구 서울시티타워에서 ‘2019년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 전문 강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서울, 경인 등 총 13개 지역에서 아동안전 관련 전문 강사 3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아동안전 표준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아동안전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문 강사 양성 및 활용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들은 효과적이고 내실 있는 아동안전교육을 위해 표준 교안 및 교구를 활용한 체험형 아동안전 교육 방법을 논의하였다. 또한 아동안전교육 전문가로서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해당 전문 강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한편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은 워크숍 교육을 마친 전문 강사가 선정된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영역은 <아동복지법> 제 31조 5대 아동안전 영역에 대한 아동안전교육이며, 교육 진행은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만족도 조사를 위한 결과 보고 및 강의 모니터링을 통하여 체계적인 강사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최근 아동안전교육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있기에 아동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중심 방향으로 교육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전문 강사 워크숍을 통해 대상자 맞춤형 아동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아동의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