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클렌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유통 확장에 대한 기대감 고조 

아미코스메틱의 BRT 티백 클렌저
아미코스메틱의 BRT 티백 클렌저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가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V10 비타민 파우더 클렌징 티백’과 ‘V10 블랙헤드 파우더 클렌징 티백’이 영국 민텔의 ‘2019년 3월 이달의 혁신제품(INNOVATIVE PRODUCT OF MARCH)’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민텔(MINTEL)은 뷰티, 식음료 등 여러 분야의 소비재 시장과 제품 관련 리서치 및 리포트를 발표하며 글로벌 소비 트렌드를 주도해오고 있다. 특히 민텔이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혁신 제품’은 혁신적인 제형, 성분, 소구포인트, 패키지 등 4가지 기준으로 까다롭게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글로벌 시장의 소비자뿐만 아니라 유통사에서도 주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올해 3월 혁신제품으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의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을 선정한 점은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한국 브랜드에 주목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민텔 애널리스트는 ‘3 in 1 저자극성 티백 패키징의 페이셜 클렌징 파우더’라는 타이틀로 BRTC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의 3가지 혁신성을 밝혔다. ‘피부를 위한 티타임’이라는 스파 콘셉트를 테마로 3 in 1의 제품 기능성, BRTC만의 고유한 특허성분 포뮬러인 멀티바이탈포스가 선사하는 확실한 사용 후 효과가 그것. 또한 브랜드 웹사이트 및 홍보 콘텐츠에 제품의 혁신성을 담아내어 이를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소통했다는 점에서 민텔 혁신제품 선정 시 최우선 고려사항인 ‘소비자를 위한 혁신성 증명 항목을 충족’했다고 덧붙였다. 

BRTC의 모회사인 아미코스메틱은 앞선 2015년 BRTC 쟈스민 3D 젤리 파운데이션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로써 아미코스메틱 제품 중 총 2개의 제품이 민텔의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티백클렌저’ 제품은 최근 신제품 중 가장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낸 제품인 만큼 이번 민텔 혁신제품 선정으로 글로벌 시장 유통에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감을 밝혔다. 또한 3월은 전 세계 최대의 뷰티 전시회 중 하나인 볼로냐 코스모프로프(BOLOGNA COSMOPROF 2019) 시즌으로, 전시회 기간이 끝난 후 이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것은 BRTC(비알티씨)가 전개해오는 글로벌 영업에 대한 성과라고도 볼 수 있어 고무적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3건, 유럽화장품(CPNP) 199건, 독일더마테스트 등급 획득 177건, 싱가포르 인증(HAS) 22건, 베트남 인증(DAV) 24건, 인도네시아 인증(BPOM) 41건, 말레이시아 인증(NPRA) 15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8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86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5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모노프릭스(Monoprix),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폴란드(HEBE), 영국(SELFRIEGE), 아일랜드(BROWN TOMAS), 러시아(Podruzhka), 스위스(MANNOR) 등 국내외 1만1000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 17개국 글로벌 유통 체인을 통해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으며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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