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T map)에서 서비스 요청하면 자동 위치정보 확인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 

T map 제휴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
T map 제휴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SK텔레콤의 ‘티맵(T map)’ 내비게이션 앱을 통해 자동차 긴급(고장)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된 ‘티맵 긴급(고장)출동 접수 서비스’는 K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으로 ‘티맵’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굳이 KB손해보험 콜센터로 전화하지 않더라도 ‘티맵’ 내비게이션 앱 화면에서 터치만 하면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확인되어 간편하게 긴급(고장)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티맵’ 초기화면에 제공되는 ‘운전습관’ 메뉴로 진입하여 ‘긴급출동 서비스’를 터치한 후 원하는 호출유형(△배터리 충전 △타이어교체 △타이어펑크 △비상급유 △견인(고장))과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접수된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모바일 보상안내를 통해 대고객 비대면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일례로 자동차사고 접수 시 모바일 메시지를 통해 안내되는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 스스로 보상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본적인 자동차 사고 보상처리 안내는 물론 예상합의금산출 및 예상교통비산출 등 보상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궁금한 사항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상지원부 박찬일 부장은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자동차 보상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