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째 한국폴리텍대학에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 전달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기탁식(가운데 왼쪽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이승우 학생, 가운데 오른쪽 아트라스콥코 장경욱 대표이사, 인사부 오은영 이사)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기탁식(가운데 왼쪽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이승우 학생, 가운데 오른쪽 아트라스콥코 장경욱 대표이사, 인사부 오은영 이사)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는 한국폴리텍대학 학생 10명에게 총 2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트라스콥코의 장학금 전달은 올해로 6년째 지속되어 온 장기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14년 이래 현재까지 누적된 장학 기탁 금액은 약 1억2000만원이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를 둔 혁신적인 압축기, 산업용 공구, 이동식 발전 장비 및 진공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1년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내 대표적인 직업교육 대학으로 실무 전문인을 양성하는 국책특수대학으로, 전국 36개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 1만2000명의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폴리텍 장학금은 연간 학비 지원과 함께 여름 방학 기간 내 회사 현장 방문 및 동계 인턴십 기회까지 제공하는 연간 산학 협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턴십 이후 뛰어난 역량을 가진 학생은 아트라스콥코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하고 있어 이공계 산업 기술 인재 채용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까지 약 20명의 한국폴리텍대학 졸업생들이 아트라스콥코의 정규직 서비스 엔지니어나 영업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다섯 명은 장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거쳐 채용된 직원이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장경욱 대표이사는 “아트라스콥코 폴리텍 장학금을 통해 국내 학생들이 더 많은 기회를 갖고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여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아트라스콥코는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의미 있고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 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아트라스콥코는 보육원 퇴소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