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서울)=온라인뉴스팀]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현경)은 서울시내 2,346개 여성 관련 시설 및 기관, 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여행(女幸)마을지도’를 구축, 서비스를 개시했다.


‘여행(女幸)마을지도’는 서울시여성가족재단홈페이지(www.seoulwomen.or.kr)에 접속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각 자치구 부분을 클릭하면 해당 자치구 소재 여성 관련 시설 기관, 공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여성교육 및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관련 기관(20), 보육정보센터(13), 국공립 어린이집(625), 서울형 어린이집(1,455), 건강가정·한부모가족지원센터(26), 여성관련 복지시설(80), 여성회관 및 센터(5), 문화예술회관(17) 등에 대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아울러 여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여행주차장, 여행화장실 등 여행인증시설(88)들도 연계되어 있다.

‘여행(女幸)마을지도’를 구축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오혜란 사업운영실장은 “여행마을지도는, 여성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성취업·교육기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 여성·가족을 위한 문화·복지시설, 여행주차장·화장실까지 서울시내 곳곳에 있는 여성·가족친화적 공간 정보를 한자리에 모았다”면서 “앞으로 여행공원, 여행길, 여행아파트 등 더욱 다양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