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검색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는 메인 화면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리성 배려 

교육원에 들어가 걸아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교육원 VR 체험
교육원에 들어가 걸아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교육원 VR 체험

서울특별시 산하 직업훈련기관인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이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하고 교육원 홍보가 활성화되고 교육생들과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교육 정보를 얻기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예비 교육생들이 학과에 대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역점을 두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관련이미지와 함께 학과명을 배치해 원하는 학과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학과 클릭을 통해 학과 설명은 물론, 커리큘럼과 교수소개, 취업업체, 비전 등의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로 추가된 ‘교육원 VR 체험’은 교육원 정문에서 시작해 교육원의 원하는 곳으로 들어가 강의실과 교육원 편의시설 등을 미리 볼 수 있다. 360도로 회전되는 영상은 모든 공간이 사방으로 연결되어 마치 직접 교육원 안에 들어가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늘 취업에 관한 정보가 필요한 교육생들을 위해 메인화면 하단에 워크넷 취업정보를 연동시켜 언제든 필요한 취업뉴스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은 만 15세 이상 직업훈련이 필요한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 훈련비는 물론 교재와 실습재료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최근 2019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학과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