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전국 미술대학의 교수와 학생이 함께 참가하는 '청람전(靑藍展)'이 오는 3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인사아트센터 전관에서 개최된다.

청람전(靑藍展)은 전국 미술대학 현직 교수들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고, 뛰어난 신예 작가들의 등단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제(師弟)간인 중진작가와 신예작가가 함께 참가하는 전시회이다.

청람전은 “靑出於藍(청출어람)”이라는 고사 성어의 의미를 담아서 스승의 큰 가르침을 배운 제자의 뛰어난 예술적 깊이를 사제전을 통해 스승과 제자가 함께 마련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전시회의 주제는 “이끔, 이끌림”이다. 스승은 제자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場)”을 만들어 제자의 힘찬 출발을 지원하고, 제자는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스승의 가르침에 보답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사제관계를 넘어 영원한 예술적 동반자로서의 가치를 공유해 나가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람전은 현직 미술대학 교수로 재직 중인 작가와 2010년 2월 졸업예정인 제자가 팀형식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내용은 서양화, 동양화, 조소, 공예 분야이며, 작품은 팀별 총10점으로 제한한다.

참가신청은 1월 29일까지이며, 웹하드(id:jit13, pw:1113)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j514@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추가 문의사항은 (주)저스트인타임(www.jitam.co.kr , 전정인 차장 02-2271-29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