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해’ 애플리케이션 우수성에 대한 소비자 평가 보고

이베이션글로벌(대표 송석민)은 유튜브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삽입에 대한 의견과 ‘평가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용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3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20~40대 유튜브 동영상시청자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유튜브 동영상 광고 삽입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에서 18%만이 선호한다고 답변을 하였다. 나머지 82%는 잘 모르겠거나 싫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음을 보았을 때 비자발적 광고 시청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했다. 

광고를 시청하고 평가하는 애플리케이션 ‘평가해’에 대한 ‘해보겠다’는 선호 의견이 62%로 유튜브 광고 시청에 대한 18% 긍정 의견에 비해서 월등하게 앞서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뛰어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120명을 대상으로 케시슬라이드, 잼라이브, 평가해 등 세가지 보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컨셉 수용도 테스트를 해본 결과로는 선호도에서 케시슬라이드 37%, 잼라이브 39%, 평가해 62%로 앞도적으로 ‘평가해’가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베이션글로벌은 이 결과는 이미 사전 간이 테스트로도 입증된 바 있으며, 소비자 측면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나, 문제는 기업고객에게 이 내용을 어떻게 인지시키고 비용적 차이를 이해시키느냐가 가장 큰 숙제가 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