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학기술인의 성장 지원하는 맞춤형 멘토링 수행

슈나이더일렉트릭이 WISET과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WISET과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와 공동으로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국내 이공계 전공 여성 대학생·대학원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WISET이 공동으로 주관해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기업과의 멘토링을 통해 여성과학기술인의 진로탐색 및 경력개발, 미래설계 등을 지원한다.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재직자인 멘토와 선발된 멘티가 함께 참여하는 실습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 6회 이상 멘티의 성장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멘티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방문, 직무 소개 및 인터뷰, 이력서 작성 Tip 등의 인사부 특강, 산업 분야의 필수적인 최신 실무 기술을 전수하는 SE ACADEMY, 멘토-멘티 그룹 워크샵 프로젝트, 여성 리더십 패널 토의 등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우수한 성적을 거둔 멘티에게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며, 슈나이더일렉트릭이 부여한 프로젝트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한 멘티 그룹에는 별도의 시상이 마련된다. 

3월 17일까지 참여 멘티 2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공계 전공 여성 대학·대학원 재학생 및 최종 학위 취득 2년 이내 졸업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기계공학, 에너지공학, 전자공학, 화학공학 등의 전공자를 우대하며, 접수는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다양성 및 포용성’ 정책을 기반으로 개인의 고유한 가치를 존중하고,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글로벌 멘티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전공 청년 여성들의 경력 개발에 기여하는 한편, 젊은 여성 인재들에게 슈나이더일렉트릭을 더 많이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양성 평등 및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 조성 공로는 외부 기관에서도 인정받았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의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100대 기업’, 포춘(Fortune)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Bloomberg Gender-Equality Index)’, ‘카탈리스트 어워드(Catalyst Award)’ 등에 선정 및 수상했다. 

올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 외에도 이공계 대학생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에코스트럭처 랩(EcoStruxure Lab)’ 공모전을 실시해 국내 STEM 분야 전공 학생들의 대담한 아이디어를 지원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도전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인재의 성장을 지원한다. 이는 내부 조직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실현되어야 할 당연한 가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의 여성 인재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