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언론본연의 역사적 의식과 시대적 사명을 자각하여 신문·방송 등 각종 언론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단체로써 창립 25주년 된 중견 언론인의 모임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이 '2019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정체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뉴리더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주요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그간의 희생과 노고에 대한 격려를 국민중심의 행사로 '2019년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실시하고자 한다."라며, "대한민국 국회와 언론인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자 선정에 각별한 참여를 통한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국내외 각종 언론분야에 관한 학술연구로 국가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년 ‘한국언론대상’과‘이 달의 기자상’시상을 통해 언론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의 현안문제에 대한 학술토론회와 세미나 등을 수시로 개최,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신문·방송 및 통신 등 언론분야에 제기된 당면과제와 연구과제들을 착실하게 분석, 평가해 국가사회 발전에 한 몫을 다하고 있다.

한편,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선정 '2019 대한민국뉴리더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 한국언론진흥재단 (구)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