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대구)=온라인뉴스팀]  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계명대 산업경영연구소 부설 e-창업보육센터와 공동으로 퇴직자, 주부, 직장인, 장애인, 복지기관 및 사회적기업 임직원,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동영상(UCC) 제작 및 홍보전략을 교육하기 위해서 오는 23일(토) 10:00부터 13:00까지 계명대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점포와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동영상(UCC) 만들기 교육’을 개최한다.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창업자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점포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매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주먹구구식의 홍보방식에서 벗어나서 점포의 특성과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홍보와 광고 전략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카 혹은 캠코드를 활용하여 홍보 동영상(UCC)을 제작한 후에 국내의 주요 포털에서 창업자의 점포 혹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창업자가 운영하는 점포 혹은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방문객의 증가 및 매출의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번 실습교육에서는 홍보 동영상(UCC) 만들기, 창업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UCC) 만들기에 대해 손정님 계명대학교 외래교수가 강의를 한다. 또한 제작된 홍보 동영상(UCC)의 효과적인 활용방안에 대해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강의를 한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 전액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대학생들의 수업교재 구입과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