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리아 붕따우 한인회를 통해 행정기관과 민간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군산시가 최근 비약적인 경제성장을 이루고 있는 유망신흥국가인 베트남과 국제교류를 지난 6일 베트남 바리아 붕따우성 붕따우(Vung Tau)시와 우호도시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날 의향서 체결식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응우옌 랍 붕따우시 인민위원장, 레 티 땀 띠엔 바리아 붕따우성 외무국장, 양철수 바리아 붕따우성 한인회장이 참석했다.

체결에 앞서 면담을 통해 강임준 시장과 응우옌 랍 인민위원장은 각 도시의 대표축제 및 행사와 예술제에 상호 방문 및 참여, 교환 학생 등 인적 교류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다.

이번 의향서 체결내용은 경제, 관광,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교류를 통한 양 도시의 공동 번영과 관련된 우호협력을 담고 있다.

시는 군산시 방문을 추진한 바리아 붕따우 한인회의 가교 역할이 있어서 가능했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바리아 붕따우 한인회를 통해 행정기관과 민간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군산시는 그동안 5개국 18개 도시와 자매우호도시 체결을 했으며 이번 붕따우시와의 우호도시 체결을 통해 국제협력의 다변화를 추구하는 글로벌 도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