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인천)=온라인뉴스팀]  전문문서 번역에 강한 온라인 자동번역서비스 노띠(www.notii.co.kr)가 평소 번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 직장인 대상으로 연중 365일 무료 온라인 번역서비스를 제공한다.


노띠는 영어를 한글로, 한글을 영어로 기계가 번역해주는 온라인 자동번역서비스로, 최근 까다롭고 어려운 전문문서를 번역할 일이 많은 대학생과 직장인 대상으로 문장번역과 웹 번역을 365일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단, 문장번역은 하루 5회/200자 이내로 제한을 두고 있으며, 웹 번역과 주소번역은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노띠에서 제공하는 문장번역은 일반문장을 번역하는데 그치지 않고 국내 유일하게 논문과 기술문서, 특허문서, 의학자료 등을 번역할 수 있다. 노띠는 일반문장을 번역하는 구글과 바벨피쉬, 투앤투와 달리 국내 최초로 과학기술전문용어와 학술용어가 탑재된 자동번역엔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평소 해외논문과 기술문서들을 주로 다루며 번역에 어려움을 겪던 대학생, 직장인들에게 노띠의 무료번역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65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띠 웹 번역서비스는 영어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해외정보를 찾아 읽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궁금한 학술전문용어들이 생기면 노띠 무료 사전을 이용해 보고, 해외의 유명한 최신 논문자료들도 실시간 자동으로 번역해서 읽어볼 수도 있다.

노띠 오주영 서비스운영 팀장은 “노띠는 논문과 특허문서, 의학문서, 해외동향보고서 등 전문문서 번역이 가능해 대학원생과 직장인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번역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해 문장번역, 웹번역, 주소번역, 전문용어사전, 논문정보RSS번역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노띠 사이트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이들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해 볼 수 있다. 번역과 영작에 자신이 없고 번역에 어려움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인들의 스마트폰 수요 급증을 예상하고 노띠는 지난달 스마트폰에 탑재가 가능한 번역프로그램 개발에 들어갔으며, 현재 노띠사이트에서 유료결재자들 대상으로 12일부터 31일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노띠 웹사이트(www.notii.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