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조달청, 리오틴토, 사솔, 텔스트라 등 5개 대륙에서 신규 고객 확보

시장을 선도하는 운전 자본(working capital) 솔루션 제공업체 톨리아(Taulia)가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며 2018년을 성공리에 마감했다. 

조기 납입금(early payments)은 2017년 120억달러에서 2018년 240억달러로 두 배 증가했고, 같은 기간 글로벌 네트워크 커넥션은 520만개로 100만개가량 늘었다. 또한 호주 시드니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사무소를 개설했다. 2019년 한 해 내적 고속 성장을 꾀할 방침이다. 

2018년 하반기에 미국 회계기준(US GAAP) 흑자를 달성한 톨리아에게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가 될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르네 호(Rene Ho) 톨리아 최고재무책임자는 “2018년 많은 벤처캐피털 기업들이 적자를 냈다”며 “부채 청산을 넘어 흑자를 달성한 톨리아는 고객을 지원하는 한편 혁신을 이어 나갈 재정적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톨리아는 2018년 글로벌 광산기업 리오틴토(Rio Tinto), 글로벌 석유화학업체 사솔(Sasol), 호주 이동통신사 텔스트라(Telstra) 등 여러 신규 고객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톨리아는 2018년 8월 영국 조달청 CCS(Crown Commercial Services)와 3000만파운드 규모의 프레임워크(framework) 계약을 체결했다. 톨리아는 110억달러 규모의 PEPS(Pharmacy Early Payment scheme)를 실행에 옮겼다. 계약에 의거해 영국의 중앙 정부, 지방 당국, 국민건강보험(NHS)에 조기 납입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톨리아가 2018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기술 혁신에 전념했기 때문이다. 고객들은 AI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구매자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통찰력을 확보, 즉각적으로 결정을 내리고 대출 금리 및 지불 조건을 최적화할 수 있다. 

세드릭 브루(Cedric Bru) 톨리아 최고경영자는 “이길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톨리아는 2018년의 성과를 재연하고, 글로벌 공급망의 자본을 유동화해 고객들을 지원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톨리아는 사업계가 자금을 원활하게 공급받고 납입 속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공급망 체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운전 자본 솔루션을 공급한다. 

2009년 설립된 톨리아는 모든 기업이 톨리아의 최신 플랫폼을 활용해 현금 부담에서 벗어나 번창하는 세계를 꿈꿔 왔다. 톨리아는 현재 전 세계 168개국 160만개 사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조기 납입금은 900억달러 이상으로 늘었다. 

톨리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을 포함한 유럽과 미국에 사무소를 배치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