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현장에서의 프로그램 전문 지도력 및 운영 능력 향상

2018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 참가자가 GPS 컨트롤마크를 찾아 체크하고 있다
2018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 참가자가 GPS 컨트롤마크를 찾아 체크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3월 22일까지 ‘2019년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지도과정이다. 

참가대상은 청소년지도자, 대학생, 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연수는 3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운영된다. 
  
오리엔티어링 지도과정 참가 인원은 20명이며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능력 및 지도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연수는 (사)한국오리엔티어링경기도연맹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주요활동은 오리엔티어링 개론, 지도 이해, 나침반 교육이다. 

또한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의 실제 운영사례를 공유한다. 연수 참가자 중 자격을 희망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지도과정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10가지 포상제 이념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탐험(모험) 활동을 직접 지도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예비탐험-정식탐험-평가단계의 야외활동 실습 및 다양한 형태의 운영방법을 공유한다. 주요활동으로는 트레킹 기술, 장비사용법, 여행경로 확인 등이다. 참가 인원은 25명이다. 

연수 신청은 청소년지도사종합정보시스템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