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용 전문 숙성 냉장고 출시로 숙성육에 대한 대중화 선언 

애니밴드 텐에이저 25형, 45형 모델
애니밴드 텐에이저 25형, 45형 모델

숙성 설비 전문 제조 업체 ㈜시드일렉트릭이 25일 파동에너지를 통해 고기를 숙성시키는 업소용 전문 숙성 냉장고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애니밴드 텐에이저’는 육류 숙성에 적합한 주파수를 이용한 고효율 파동에너지를 통해 10시간의 짧은 숙성 시간에도 오랜 시간 숙성한 고기와 같은 육질의 부드러움과 숙성육의 풍미를 맛볼 수 있어 육류 관련 종사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숙성 방식은 0~3℃의 온도와 58~100%의 습도로 3~16일 저장을 통해 이루어진 반면에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애니밴드 텐에이저’는 고기 숙성에 적합하고 인체에 무해한 주파수를 이용한 파동에너지를 통해 보다 빠르게 숙성의 맛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밴드 텐에이저’의 파동에너지는 육류의 경직된 근 섬유를 부드럽게 하고 콜라겐과 분자구조를 효과적으로 분해하여 고기의 부드러움과 풍미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이러한 기술이 냉장육과 냉동육을 가리지 않고 적용이 가능해 더욱 많은 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애니밴드 텐에이저’의 고효율 스피드 숙성기술은 단시간에 이뤄지는 숙성 원리에 의해 기존 숙성방식 대비 원육의 손실률 없이 손쉽게 숙성이 가능하며 매일 필요한 양의 고기만 구입하여 숙성시키면 되기 때문에 냉장고 내부 공간의 활용성도 높일 수 있는 점과 숙성을 위한 별도의 공간 혹은 시설이 필요 없이 업소용 냉장고 크기와 동일한 정도의 ‘애니밴드 텐에이저’ 한 대만으로 숙성이 가능해 좁은 식당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시드일렉트릭은 ‘애니밴드 텐에이저’의 유통을 위한 전국 대리점 모집을 2019년 완료하고, 육류 소비량이 비교적 높은 미국 및 유럽 등의 해외 시장 진출과 더불어 ‘애니밴드 텐에이저’의 숙성기술을 바탕으로 육류뿐만 아니라 화장품, 주류 등 새로운 분야에 접목시킬 목적으로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혀 향후의 전개 방향이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