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ANO-PD 일루미네이터, 얼굴인식과 3D 스캐닝 및 AR/VR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우수한 빔 제어 성능과 품질 제공

Merano-PD IR-Illuminator
Merano-PD IR-Illuminator

고성능 센서 솔루션 선도기업인 ams는 사용자 얼굴인식 같은 모바일 3D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균일한 조명 출력을 제공하는 적외선(IR) 레이저 투광조명(flood illuminator) 모듈 ‘MERANO-PD(photodiod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VCSEL(Vertical 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기반의 슬림형 일루미네이터를 출시함으로써, ams는 선도적인 휴대전화기 제조사들이 보다 앞선 3D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2W MERANO-PD는 전력효율이 매우 뛰어나 ToF(time-of-flight)와 SL(structured light) 기술을 비롯한 최신 3D 센싱 기술에 매우 적합하다. 얼굴인식, 증강현실(AR), 3D 사물 스캔 및 3D 이미지 렌더링, 그 밖에 산업 및 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MERANO-PD를 활용할 수 있다. 

ams의 모듈 및 솔루션 사업라인에서 3D 센싱 부문을 총괄하는 루카스 스타인만(Lukas Steinmann) 제너럴 매니저는 “ams는 휴대전화기용 VCSEL 기반 일루미네이터 모듈 분야의 전 세계 선도적인 종합반도체기업(IDM)으로서 이미터(emitter)와 마이크로 광학 소자들을 자체 시설에서 생산한다“며 ”이는 ams가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소자들을 매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MERANO-PD같이 보다 새롭고 향상된 제품을 경쟁력 있는 시스템 가격과 신속한 출시 일정으로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설계 유연성 - 증강현실(AR), 3D 사물 스캐닝, 3D 이미지 렌더링 

최적화한 열 설계 덕분에 이 2W-MERANO-PD모듈은 2.4mm x 3.3mm x 1.2mm 크기의 풋프린트를 실현했다. 크기가 이처럼 작기 때문에 휴대전화기의 전면 카메라 또는 후면 카메라(world-facing)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될 수 있다. 

ToF 원리로 동작하는 모바일 광학 센싱 시스템에서 MERANO-PD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광 펄스 버스트(pulsed burst)를 방출한다. 별도의 IR 광 탐지기는 투광 영역 안에서 피사체로부터 반사되는 빛을 감지하여 이를 3D 심도의 맵이나 스캔으로 렌더링한다. 또한 MERANO-PD는 3D 센싱용 도트 패턴(dot-pattern) 인식(SL) 시스템에서의 IR 카메라의 투광조명용 그리고 산업용 3D 센서와 스캐너에도 사용될 수 있다. 

MERANO-PD의 VCSEL 이미터가 생성하는 빔은 품질이 매우 뛰어나고 일관되기 때문에 최소한의 보정만으로도 3D 센싱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ams의 탁월한 광학 전문성과 완벽하게 제어된 설계, 제조 및 테스트 공정을 통해 제작된 이 모듈은 원거리에서도 매우 뛰어난 균일도의 광학 분포 특성을 제공한다. 940nm의 IR 출력과 조명 패턴은 최고의 시스템 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사전 정의된 투광 영역에서 정밀하게 제어된다. 

VCSEL 이미터가 효율적이고 일체형 디퓨저에서의 광학 손실을 최소화했다는 것은 MERANO-PD의 전력 소모가 적어 호스트 장치의 배터리에서 소모되는 에너지 양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모바일 기기의 성능과 기능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은 반면 배터리 수명은 길게 유지하기를 바란다는 점에서 이것은 매우 중요한 장점이다. 

또한 MERANO-PD는 이 기기의 디퓨저 손상을 감지하는 통합 포토다이오드도 포함하고 있다. 이는 별도의 모니터링 회로에 연결할 경우, 눈의 보호를 위해 휴대 전화기의 일루미네이터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자세한 기술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