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1.5시간 시 낭송 수업 진행

시 낭송 수강 안내 포스터
시 낭송 수강 안내 포스터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전문적인 낭송가 발굴과 양성을 위하여 시 낭송 수업을 시작한다. 

교육 과정은 3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1.5시간씩 12주간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3일까지 하면 된다. 정원은 20명이다. 참가 자격은 연령 학력 제한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 낭송 수업은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수업으로 대구 외 지역은 인터넷 수업으로 집에서 동영상 등으로 수강할 수 있다. 

시낭송 수업은 아래와 같이 강사들의 특화된 수업으로 진행된다. 

이지희 낭송가-발음과 억양 개선, 시 낭송을 배웠으나 늘지 않는 사람, 낭송 비결을 알고 싶은 사람, 낭송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 영상을 이용한 보고 듣는 수업진행 

심정숙 낭송가-낭송 전문가로 거듭나고 싶은 사람, 빠른 성과를 바라는 사람, 실제 현장을 경험하는 지도 

최경자 낭송가-전문적인 낭송을 하고 싶은 사람, 낭송을 배워보고 싶은 사람, 논리적인 수업으로 빠른 성과 기대하는 사람 등으로 수업을 진행 

또한 수업을 수료한 수강생은 검정 시험을 통하여 낭송공연과 낭송지도를 할 수 있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낭송지도자 자격증(주무부처 교육부 등록번호:2018-003196)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낭송지도자협회가 발급하는 낭송지도자자격증은 낭송공연과 낭송 지도를 할 수 있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평생교육원, 문화센터(복지관, 지자체, 방송국, 도서관 등)와 바우처 기관 등에서 요구하는 증명서로 사용할 수 있다. 

직업의 세부화 전문화로 검정된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에 취득해 놓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한국낭송지도자협회는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협회의 공연, 강의 등과 외부 협업업체 공유 및 출연·강연 위탁 업체에 우선적으로 알선할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