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목수였습니다. 나도 늦은 나이이지만 예수님처럼 목수가 되었으면 해서 두레마을에 목수 양성소를 세우고 지난번에 초보 과정을 훈련 받았습니다. 앞으로 중급 과정에 등록하려 합니다. 두레마을의 목수 양성 과정은 초보에서부터 중급 고급에 이르기까지 목수를 양성하는 과정을 세웠습니다.

두레마을의 목수 양성을 위해 세운 목공소는 최상의 설비로 마련하였습니다. 2월 23일(토)부터 3월 30일까지 4기로 초보 과정을 열게 됩니다. 매주 토요일에 6주간에 걸쳐 초보 과정을 마련하여 훈련 지원자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토요일마다 6주간에 걸친 과정을 마치고 나면 목조 주택 시공 과정을 열게 됩니다.

이 과정은 축소형 목조 주택 시공의 구조부터 외장 마무리까지의 전 과정을 교육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목조 건물을 짓는 목수가 5, 6천명이나 부족합니다. 그래서 목조 건축의 목수 훈련 과정을 초보에서 시작하여 중급 3개월 과정을 마치면 소목이 됩니다. 다시 3개월을 더 훈련 받게 되면 대목이 됩니다.

소목은 일당이 15만원 대목은 25만원 정도를 받게 됩니다. 목수직이 좋은 것은 자유로운 직업이어서 직장에 매이지를 않는 점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일자리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비교적 높은 일당을 받는 점입니다. 지금 두레마을은 노동부와 협의하여 목수 자격증을 발급 받게 하는 일을 추진 중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목조 주택 건축 회사를 설립하여 수료생들과 힘을 합하여 목조 건축 공동체 기업을 세울 꿈도 꾸고 있습니다.
우리는 목수 양성 과정에 다음의 3가지 사람들이 훈련생으로 들어오기를 원합니다.

1) 조기 퇴직하여 재취업을 원하는 사람들과 자유로운 일자리를 원하는 젊은이들입니다.
2) 해외 선교사로 나가거나 해외 취업을 원하는 분들입니다.
3) 정서적인 정신적인 성장을 원하는 중고등학생입니다. 특히 중고생들은 반별로나 팀별로 훈련하는 과정을 준비 중입니다.

아래 안내를 읽으시고 많이 지원하여 주기를 바랍니다.

------------ 아래 ------------

훈련 과정 이름: 목조 건축 목수 훈련 기초 과정
훈련기간: 2019년 2월 23일~3월 30일 (매주 토, 총6회)
교육시간: 09:00~18:00 (8시간)
교육비: 50만원 (재료비별도)
문의 및 신청:
- 031-865-0909 (목공아카데미)
- 031-859-6200 (두레수도원 사무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