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내 성평등 실현과 성인지 감수성 제고 위해 상호 협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나윤경 원장과 민갑룡 경찰청장이 상호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나윤경 원장과 민갑룡 경찰청장이 상호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경찰청(청장 민갑룡)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금)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평원과 경찰청이 조직 내 성평등 실현 및 성인지 감수성 제고 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경찰관 대상 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개발 협력 △성평등 교육 및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육성 지원 △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콘텐츠 활용 및 홍보 협력 △기타 양 기관이 성평등 실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분야에 대하여 향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나윤경 양평원장은 “경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 및 그 중요도를 감안한다면 이들과 앞으로 함께 전개해나가는 성평등 의식 확산·폭력예방 문화조성은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양평원과의 교육 협력을 통해 특히, 경찰에 갓 입문한 신임경찰관들이 올바른 성평등 인권 관점을 갖추기를 기대한다”며 “나아가 경찰구성원 간 성평등 가치 중심의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평원은 경찰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 및 상호 간 업무 지원을 체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조직 내 성평등 가치 공유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