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엑스 인수로 코인스퀘어 생태계에 글로벌 피아트 게이트웨이(fiat gateway)와 P2P지갑 더해져

사진출처 : 코인스퀘어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사진출처 : 코인스퀘어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및 그 밖의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는 캐나다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코인스퀘어(Coinsquare)가 스텔라엑스(StellarX)를 인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스텔라엑스의 인수는 코인스퀘어가 2018년12월 블록EQ(BlockEQ)를 인수한 후 바로 이루어졌는데 BlockEQ 는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하여 스텔라엑스 플랫폼의 앵커 월렛(anchor wallet)이 된다. 

코인스퀘어의 콜 다이아몬드(Cole Diamond)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암호화폐 시장이 번창할 것이고 이를 채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스텔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결제 네트워크이며 스텔라엑스가 더욱 널리 채택되어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스텔라엑스는 스텔라의 세계 시장을 겨냥한 완전한 기능을 갖춘 최초의 트레이딩 앱(trading app)으로 진정한 분산형 거래소로 운영되는데 이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자금을 단독으로 관리하고 거래는 다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스텔라엑스는 전혀 자금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제부터는 BlockEQ 공동설립자인 메가 밤브라(Megha Bambra)가 스텔라엑스를 이끌어 가게 되는데, 메가와 토론토에 기반을 둔 메가의 신규 개발자 팀은 지난 가을 스텔라가 발표한 제품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게 된다. 인수의 일환으로, 스텔라엑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현재의 브랜드로 운영되고 성장해나갈 것이다. 

스텔라엑스는 버뮤다에 본사가 있는 코인스퀘어의 전액출자 자회사가 되는데 버뮤다 규제기관들의 규정을 적용 받으면서 코인스퀘어의 규제 준수 지도 하에 자사의 제품으로 사업을 펼치고 확장할 수 있는 라이선스 취득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코인스퀘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coinsquare.com 참조. 스텔라엑스에 관한 세부사항은 웹사이트 stellarx.com 참조.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