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방영 시작 후 전월 대비 검색량 277% 증가

스페인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스페인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스페인 그라나다를 배경으로 한 인기 TV 시리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과 관련해 스페인 내 주요 여행지의 검색 증가율을 분석하고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AR게임을 소재로 한 치 앞을 예측하기 어려운 박진감 넘치는 이야기를 그렸다. 

특히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인 스페인 그라나다는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져 독특한 풍취를 자아내는 이색적인 여행지다. 그동안 한국 여행자가 주로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등 기존에 널리 알려진 도시를 방문했다면, 그라나다는 상대적으로 덜 유명했던 곳이기에 방문율이 적었다. 하지만 연간 20억건 검색 데이터를 처리하는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에 따르면 2018년 12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처음 방영된 이후 스페인 그라나다 검색량은 전월 대비 277% 증가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Country Manager)는 “스페인 전체에 대한 검색량은 큰 증가 폭이 없었지만, 도시 단위로 분석한 결과 일부 소도시가 큰 증가율을 보였다”며 “이는 유럽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스페인 내에서 한국 여행객의 니즈가 대도시에서 소도시로 옮겨가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라나다 외에도 tvN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 2’ 촬영지 가라치코가 위치한 산타크루즈 데 테네리페, 지중해 연안에 자리한 아름다운 휴양도시 말라가가 각각 368%, 349%의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한편 카약은 여행 계획부터 예약 정보 및 일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및 ‘트립스’, ‘익스플로어’ 등 카약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방문 국가 수, 여행 도시, 총 비행거리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표시해주는 ‘나의 여행 인포그래픽’,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수하물 크기 측정 기능’도 여행을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최적의 항공권 및 여행지별 항공권 구매 최적 시기와 더불어 다양한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